노인지원재단 정책위원 위촉식 “노인행복사회 구현에 힘쓰겠다”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홍보센터

유어라이프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노인지원재단 정책위원 위촉식 “노인행복사회 구현에 힘쓰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32회

작성일 19-05-22 14:30

본문

노인복지정책 자문 , 재단 기금 및 후원업체 협력 유도

노인지원재단은 5월 9일, 정책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울 대한노인회 효창별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위촉식에 강갑구 이사장, 송인준 명예이사장, 윤재성 정책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노인지원재단 정책위원은 ▷노인복지정책 및 재단 중장기 방향 자문 ▷노인복지 기금 및 후원업체(기관) 협력 유도 ▷대한노인회 및 노인지원재단 행사 참여 등의 역할을 한다.

이날 행사는 기존 위원 9명과 신규 위원 6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탁여송 재단 사무처장의 재단 일반 현황, 주요사업과 실적 소개에 이어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강갑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노인회 회원들이 출연해 설립한 재단은 전국 6만6400개 경로당 활성화, 소외·독거노인 지원, 노인의식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소수 인력과 후원업체의 미진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오늘 위촉한 정책위원 여러분이  함께 협력해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는데 앞장 서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윤재성 정책위원장은 “노인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노인지원재단에 새로이 합류한 정책위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이 땅에서 소외 받는 어르신들이 한명도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인지원재단은 법률·세무·노무·복지·언론·경제·기업의 전문가 및 CEO를 정책위원으로 위촉하고 이들의 재능과 자문을 받고 있다.

◇노인지원재단 정책위원

▷고명석 명지대 교수 ▷신재홍 가천대 평생교육원장 ▷김대열 전 홀트아동복지회장 ▷강낙원 공인노무법인 대표 ▷주진환 공인회계사 ▷전윤하 유한생명 대표(이상 신규) ▷김명상 탓문화 청산운동 대표 ▷박남희 대노복지사업단 대표 ▷이상열 SK텔레콤 사업총괄부장▷박귀남 IBK기업은행 강북지점장 ▷이기원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장 ▷윤재성 이너스코아 회장 ▷장태정 굿모닝보청기 대표 ▷박은숙 시스템주얼리디자인연구소 대표 ▷김정남 안산동산의료지원센터장